재테크의 3원칙

안녕하세요. 지아매니저 입니다.

요즘 시대에는 재테크를 안하면 바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아요.

그래서 알아보았어요! 재테크란 무엇일까?

아래의 글을 읽어주세요.

수익성, 안전성, 환금성(유동성)을 재테크의 3가지 원칙이라 합니다.

  1. 수익성은 얼마만큼의 이익이 나는가 하는 점으로 보다 나은 미래의 소득을 얻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투자대상이 얼마나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가 하는 점은 재테크의 출발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2. 안전성은 얼마나 안전한가, 즉 원금이나 이자를 떼일 염려는 없는가? 하는 점으로 아무리 수익이 많이 날 것이 기대된다 하더라도 투자원금이 손상될 가능성이 큰 투자는 바람직한 투자가 아니라고 합니다.

3. 유동성 즉, 환금성은 필요시에는 언제든지 쉽게 현금화할 수 있는 투자대상을 찾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은 재테크? 라는 의미 자체가 참 퇴색되어 버린 것이…최근 몇년 사이에 집값이 상승한것을

보면..아무리 재테크를 열심히 해도, 서울경기권 내에

과연…집 한칸 마련할수 있을까 싶은데,

월급쟁이들이 내집마련을 위해서 목돈만들기 진행할때, 수도권내에서..아파트를 사는게 걸리는 시간이 무려

22년이라고 합니다.

​2020년 기준 중위 아파트 가격이 무려 9억2천만원…

​그리고 30평형 이상대, 많은 이들이 살고싶은 곳은 10억 아래는 거의 없습니다 ㅜㅜ

​급여소득자의 평균급여가 월 353만원 이라고 하죠. (물론 이 평균급여도 문제는 있습니다만..)

​이 돈을 한푼도 안쓰고 22년간 모아야 서울에 아파트 한채를 장만할수 있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러다보니 지금 젊은층들이 직장 필요없다, 주식과 가상화폐 같은 투자를 해야지 그나마 집 한채 살수있다는, 흔한말로 한탕주의가 팽배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합니다..

그래서저는 이런방법을 제안해 드립니다.

일단 어떤 재테크 어떤 투자를 하더라도 목돈을 마련해야하는건 틀림 없습니다.

목돈을 만들려면 예금 적금도 물론 안전하게 자금을 축적할수있는 방법이겠지만

월급의 일정부분은 하이리스크 쪽으로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하이리스크 하이 리턴 이라는말 들어보셨죠?

월급의 적어도 10% 정도는 고수익 재테크에 투자에 보세요!

제가 처음에 돈을 모을수 있었던 것도 월급의 15%~20%를 고수익을 올릴수있는 곳으로 투자를 해던것입니다.

저는 파워볼이라는 것에 몰두했어요. 주식이랑 코인도 있겠지만 그것들은 해외정세와 주변의 여러가지에휘둘려 예측하기가 너무 어려웠어요.

그 반면 파워볼은 국가에서 운영하는거라 조작이 없고 제가 원하는 시간대에 참여할수있어 너무 간편하고 쉬웠어요.

그래서 저는 파워볼로 성공한 케이스 입니다.

이글을 읽어주시는 분들도 자기에 맞는 투자수단을 찾아서 예 적금만 하지 마시고 공격적으로 한번 접근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